2018년 3월 6일 화요일

용인 가족으로서의 첫 발걸음,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용인대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신입생 #편입생

[용인 가족으로서의 첫 발걸음,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지난 2월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본교 무도대학 단호홀에서 2018학년도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20일은 무도대학, 체육과학대학, 보건복지대학의 신·편입생, 21일은 문화예술대학, 경영행정대학, 환경과학대학의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국민의례와 총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박선경 총장은 “꿈을 키우고 꿈을 실현하는 본교에 첫발을 내디딘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 또한 헌신적인 사랑과 정성으로 자녀를 올곧게 키우셔서 저희 대학교에 보내주신 학부모님의 그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제 여러분은 지금이라는 특별한 순간을 여기라는 본교에서 맞이하고 있다.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은 설레는 기대와 새로운 각오로 이 자리에 서있다. 본교는 여러분의 설렘과 기대가 보다 큰 꿈으로 승화되고 여러분의 새로운 각오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끝으로 신입생 여러분의 희망찬 모습이 우리 대학 캠퍼스 곳곳에서 활기를 더해주기를 바라면서 오늘 새로이 용인 가족이 되신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라며 새로 가족이 된 신입생들을 축하하고 응원하는 환영사를 전했다.
다음 순서로 본교를 소개하는 홍보 동영상의 시청 후 신입생 대표 학우의 선서와 보직교수와 신임교원의 소개가 이어졌다. 다음으로는 뮤지컬학과 학우들의 레미제라블 노래에 맞춘 뮤지컬 공연과 태권도 시범단인 Y-kick의 공연이 이어져 학우들의 큰 박수를 받으며 본격적인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건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특강과 학교생활 안내, 수강신청 세부사항, 학생증 안내 등의 공지사항을 전달하였다. 그 후 1시부터 단과대학별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어 단대 학생회와 각 학과별 소개, 학생회 소개 그리고 신입생들의 장기자랑을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다채롭고 유익하게 진행되어 신입생들이 새로운 곳에 적응하기 위해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각종 문제가 되었던 군기 잡는 분위기 등의 사건사고가 일어나는 오리엔테이션 문화가 아닌, 건전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어 성공적인 마무리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