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12일 금요일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졸업식,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 UBRC 수료식

#용인대 #사회봉사센터 #졸업식 #수료식 #UBRC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졸업식,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 UBRC 수료식]

지난 12월 18일 무도대학 단호홀에서 2017년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 UBRC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수료식은 17년 UBRC(대학연계형 은퇴자 커뮤니티, University Based Retirement Community)사업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그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우수참여어르신의 경우 시상진행, 사업에 열심히 참여한 우수자원봉사자학생들의 상장수여식도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박윤규 부총장님의 축사 및 무용과 학생들의 특별공연 등 다양한 축하행사 진행을 통해, 지난 1년간의 참여한 어르신 뿐 아니라 용인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모두가 기쁨과 축하를 나누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다.
용인대학교 사회봉사센터에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연속적 돌봄 사업 모델로 국내 최초로 ‘대학연계형 은퇴자커뮤니티(UBRC)’ 사업을 시도했다. 고령화 사회를 맞아 지역사회 노인들의 새로운 인생준비와 성공적 인생후반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이 앞장서야 할 때’라는 인식하에, 보유하고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인프라를 개방했고 축제나 체육대회와 같은 대학 고유의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제공했다. 평범한 노인들, 특히 소외된 노인들에게 대학문을 활짝 열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제공했다. 동시에 노인들과 대학생들이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함으로써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젊은 세대와 시니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세대 간 통합의 결실을 거뒀다. 18년도 다양하고 활발한 UBRC 사업을 통해 풍성하고 뜻 깊은 한해가 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