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9일 월요일

용인대학교 교직원과 함께하는 어르신 봉사여행

용인대학교 교직원들은 지난 6월 9일(금) 용인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교남어유지동산(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어르신 봉사여행’을 다녀왔다.
어르신, 장애인, 교수 등 55명이 참여한 이번 봉사여행에서는 참여 교수들이 직접 어르신을 위한 식사를 대접하고, 함께 기관 투어를 하며 사회적 기업에 대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뷰티케어학과 교수들을 중심으로 참여 교수들은 어르신 한분 한분의 헤어손질과 메이크업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여행은 본교 사회봉사센터에서 진행되는 ‘대학 연계형 은퇴자 커뮤니티(UBRC, University Based Retirement Community)사업’ 중 ‘대학연계형 문화탐방사업’의 일환으로, 용인대학교 교직원과 어르신이 함께 하는 봉사 여행을 통하여, 어르신들에게는 외부활동을 통한 즐거움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교직원에게는 어르신을 위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참여와 봉사의욕을 고취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사회봉사센터에서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5억원 규모의 대학 연계형 은퇴자 커뮤니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용인대학교의 특성화가 바탕이 된 전문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용인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시니어라이프를 지원하고, 어르신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통합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활발한 UBRC 사업을 펼쳐나갈 사회봉사센터에 용인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