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4일 월요일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다!

  본교 유학생들과 외국인 교수들에게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117일 오전 7시 본교 종합체육관 앞 주차장에는 ‘2015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교원 OT 및 문화탐방행사에 참가하는 130여명의 인원이 모였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학부생, 대학원생(박사), 교환학생, 한국어학연수생 등 90명을 비롯하여 본교 교직원과 재학생 등 13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버디 장학생학우들이 동행했는데, 장학생 학우들은 담당 외국인 유학생 인솔 및 안내의 업무를 맡았고 행사에 참가한 유학생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해시키고자 노력했다.
  유학생 학우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인 대학생활 정착을 통해 건전한 학습 의욕을 고취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제일의 관광명소인 강원도 속초에서 진행됐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설악산이었다. 설악산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아름다운 경관을 맘껏 즐길 수 있었다. 이 후 점심 식사를 마치고 정동진으로 이동해 하슬라아트미술관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진행했고 정동진을 바라보며 석식을 끝으로 행사가 종료됐다.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본교 유학생들

 
성현 기자
(chunchoo@nate.com)